2019-07-23(화)  편집 05:35  
로그인 | 회원가입 | 시작페이지로 | 즐겨찾기추가
         
  
의공協, 병원 의료기기 안전관리 역량 강화
[기사입력 2017-11-22 09:07]

대한의공협회(회장 김묘원)는 최근 전남 담양 리조트 대강당에서 전국 120개 병원 약 180명이 참석한 가운데 '병원 의료기기 안전 관리 및 의공사의 역할'을 주제로 추계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19회를 맞이한 대한의공협회 추계 워크숍은 사단법인 대한의공협회가 주관하고 대한의공협회 광주 전·남북 지회가 주최했다.

이번 추계 워크숍은 특강 세미나와 ME 세미나 등의 행사로 마련됐다.

특강 세미나에서는 △Medical engineer, Neurosurgeon and Gamma Knife(화순전남대병원 신경외과 김인영 교수) △4K UHD 의료영상의 기술과 활용(메디렉스 나병관 대표) △MRI기기 특성 및 안전관리 in Siemens Korea(Seimens Korea 여민구 차장)에 대한 강의가 이뤄졌다.

이어진 ME세미나 에서는 △Ever Note를 이용한 의료기기 효율적인 DB 활용 방안(서울대병원 윤미영 의공사) △의료기기 안전성정보모니터링센터에서의 의공학과 활동(전남대병원 정장식 의공사)의 발표와 토론이 진행됐다.

김묘원 회장은 "이번 추계 워크숍을 통해 회원들이 병원 내 의료기기 안전 관리와 관련된 최신 정보를 습득하고 1박 2일을 함께 하면서 전국 각지 병원 현장 의료기기 안전관리에 대해 서로 깊은 소통을 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 협회는 최신 병원 의료기기 안전관리에 의공 기술 정보 공유와 의공사 전문 교육 제공에 초점을 맞춰 전국 의공사의 병원 의료기기 안전 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한의공협회가 병원의 의료기기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기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강찬우 기자  ehealth@e-healthnews.com
<Copyrights ⓒ e헬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의견 보기 전체보기 (총 0건)
No 내용 글쓴이 작성일
등록된 독자의견이 없습니다.
독자의견 쓰기
작성자 이메일
제  목
내  용
비밀번호

 
많이 본 기사 더보기
화제기사 더보기
뉴스뒷담화더보기
"파업 예고한 의료계, 밥그릇 싸움 아..
건보 보장성 강화위한 복지부 장관 인..
건보 재정 적자, 앞으로가 더 문제
지역 이기주의 부추기는 국회의원 발..
사무장병원 문제, 근시안적 대책은 NO

 
 

(주)이헬스통신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36 승일벤처타워 405호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327번길 55, 105-1503 등록번호 : 경기 아 51416
등록연월일 : 2015.10.05 발행인 : 황동원 / 편집인 : 강찬우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현주
TEL : 02) 856 - 7051~3 / FAX : 02) 856 - 7057 / E-mail : webmaster@e-healthnews.com
Copyright(c) 2005 E-Health.INC.,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