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04(화)  편집 11:13  
로그인 | 회원가입 | 시작페이지로 | 즐겨찾기추가
         
  
"국내 의료 IT社, 글로벌 인지도·위상 강화"
최고 의료 영상 솔루션 제공·시장 점유율 TOP 10 선정
[기사입력 2020-07-13 06:45]
△국내 의료 IT 업체들의 글로벌 인지도가 향상되고 있다.

국내 의료 IT 업체들이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사례가 늘어나며 글로벌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제이피아이 헬스케어가 최고 의료 영상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 10곳에 선정되고 이지케어텍이 글로벌 전자의무기록(EMR, Electronic Medical Record) 시장점유율 6위에 오르는 등 국내 업체들의 인지도가 올라가고 있다.

제이피아이 헬스케어의 미국 법인인 제이피아이 헬스케어 솔루션즈(JPI Healthcare Solutions)는 최근 미국 의료 잡지 중 하나인 'Healthcare Tech'에서 발표한 최고 의료 영상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 10곳 중 하나로 선정됐다.

제이피아이 헬스케어 솔루션즈는 지난 2010년 설립, 이미지 품질 개선으로 정확한 진단, 원활한 초기 치료를 위한 의료 영상 솔루션과 '의료기기 디지털화'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디지털 전환 패키지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제이피아이 헬스케어 솔루션즈는 또 주력 상품인 'ExamVue DR Software'에 각 제조사별 '평판형 디지털 엑스레이 검출기(FPD; Flat Panel Detector)'를 연동해 고품질 의료 영상을 제공하고 있으며 제품 안정성을 위해 지금도 전세계 FPD 제조사와 긴밀히 최적화 작업을 진행하는 중이다.

현재 ExamVue DR Software는 10개 이상의 DR 패널 모델과 연동, 첨단·최신 의료 영상 알고리즘을 통해 고품질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제이피아이 헬스케어 솔루션즈에 따르면 ExamVue DR Software는 소규모 사무실의 독립형 스테이션으로 사용하거나 대부분의 PACS(Picture Archiving and Communication System)에 의료 영상을 전송 할 수 있다.

또 이런 시스템에 접근하기 어려운 소규모 병원을 위해 간단한 DICOM Worklist 생성기와 자체 미니 PACS를 제공하고 있다.

ExamVue 솔루션 패키지에는 X-ray Grids, 원내 DICOM(의료용 디지털 영상·통신) 네트워크 연동 기능과 Image Stitching(영상 병합)을 포함하고 있다.

ExamVue는 고객이 디지털 방사선 촬영으로 생성 된 디지털 X-ray 영상의 수집과 저장을 돕고 임상 환경에서 프로세스를 간소화해 효율을 높였다.

또 제이피아이 헬스케어 솔루션즈는 ExamVue 제품 시리즈 중 하나로 디지털 X-ray 와 Fluoroscopy(실시간 투시 X-ray 영상)을 포함한 종합 의료 영상 솔루션인 'DynaVue'를 제공하고 있다.

이 모델은 수의학 응용 분야를 위한 고유 한 최신 디지털 영상 시스템으로 환자를 움직이거나 검사를 중단 할 필요 없이 디지털 X-ray와 Fluoroscopy 모두에 대한 넓은 시야를 제공한다.

아울러 제이피아이 헬스케어 솔루션즈는 업계 최초의 원격 기술 지원, 제품 보증 기간 연장 및 고객 부주의로 인한 파손에 대한 보증 범위 확대로 구성된 5-5-5 프로그램을 통해 신속한 고객 지원을 진행하고 있으며 즉각적인 지원 없이도 고객이 직접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심도 깊은 기술·영업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이지케어텍은 최근 글로벌 헬스케어 IT 시장조사기관 LAS 조사 결과 2019년도 글로벌 전자의무기록(EMR, Electronic Medical Record) 시장점유율 6위에 올랐다.

이는 미국 외 지역에서 수주한 병상수 기준으로 세계 시장점유율을 산정한 것이다.

이로써 이지케어텍은 2017년 아태지역 업체 사상 최초로 시장점유율 6위를 차지한 데 이어 3년 연속 전세계 Top 10 기업에 선정됐다.

KLAS는 리포트에서 "2019년 4개의 새로운 병원이 이지케어텍 EMR 솔루션을 도입, 이 계약들은 이지케어텍이 한국의 대규모 병원에서 시장을 주도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이지케어텍은 국내 상위 10개 병원 중 5개 병원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국내 500병상 이상의 대형병원 중 3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구축했으며 2개의 중규모(200~300 Beds) 병원이 이지케어텍의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계약을 체결한 최초의 병원들이 됐다.
 
이와 함께 회사는 EMR 만족도 평가에서도 선두권을 차지해 주목받고 있다.

이지케어텍은 KLAS의 2019년도 EMR 만족도 평가에서 종합 2위, 아시아·오세아니아 지역 1위에 올랐는데 특히 운영, 품질, 충성도, 기업 문화 등의 부문에서 고득점을 받으며 전체 평균 74점 대비 10점 가까이 높은 82.1점을 획득했다.

뷰노는 지난 27일 자사의 인공지능 기반 흉부 엑스레이 판독 보조 솔루션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VUNO Med-Chest X-ray)'가 신SW상품대상을 수상했다.

회사에 따르면 필수 심사 항목인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하면서 소프트웨어 품질을 공인받아 향후 정부·공공기관 활용도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신SW상품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주최로 국내 개발된 우수 소프트웨어 제품을 시상하는 제도로서 △1차 서류심사 △2차 데모심사 △3차 GS인증 심사를 거친다.

3차 심사에서는 국가 소프트웨어 품질 인증 제도인 GS인증을 통해 해당 소프트웨어의 기능성, 신뢰성, 적합성에 대한 테스트를 통과해야만 최종 선정될 수 있다.

GS인증 획득 시 조달청 제3자 단가 계약 체결을 비롯해 나라장터 등록, 우선구매제도, 분리발주 의무화 혜택이 부여된다.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는 △결절 △경화 △기흉 △삼출 △간질성 음영 등 주요 흉부 엑스레이 영상 이상소견을 높은 성능으로 탐지하고 병변 부위를 정확히 제시해 의료진 판독을 돕는 인공지능 솔루션이다. 


강찬우 기자  ehealth@e-healthnews.com
<Copyrights ⓒ e헬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의견 보기 전체보기 (총 0건)
No 내용 글쓴이 작성일
등록된 독자의견이 없습니다.
독자의견 쓰기
작성자 이메일
제  목
내  용
비밀번호

 
많이 본 기사 더보기
화제기사 더보기
뉴스뒷담화더보기
"의대 정원 확대, 처우는 어쩌고?"
환자 권익 vs 주머니 채우기
"의대 정원 늘리기, 왜 지금인가?"
"누구를 위한 첩약 급여화인가?"
첩약 급여화, 이대로 좋은가

 
 

(주)이헬스통신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36 승일벤처타워 405호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327번길 55, 105-1503 등록번호 : 경기 아 51416
등록연월일 : 2015.10.05 발행인 : 황동원 / 편집인 : 강찬우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현주
TEL : 02) 856 - 7051~3 / FAX : 02) 856 - 7057 / E-mail : webmaster@e-healthnews.com
Copyright(c) 2005 E-Health.INC.,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