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20(토)  편집 17:14  
로그인 | 회원가입 | 시작페이지로 | 즐겨찾기추가
         
많이 본 기사더보기 
체코 의료기 시장, 국산 엑스레...
의료기 연구개발 투자 전 국내외....
의료기기社, 제품 기증으로 산업...
병원 보유 의료기 노후화 심각...
의료기기 핵심 기술 확보로 주력....
화제기사더보기 
'치료, 그 이상의 가치' 병원 지...
바이러스·대사증후군 신속 진단...
논문·학회 통한 의료기 기업 연구...
고도화 병원체 검출 기술 개발...
수술로봇 개발, 차세대 의술 새...
뉴스뒷담화더보기
"청소년 비만, 국가 차원에서 접근해..
무자격자 대리수술, 근본적 해결책 필..
"아침 청소가 기업 매출을 바꾼다?"
수술실 CCTV 설치, 사회적 합의 우선 ..
의사 윽박지르는 대리처방 안정성?
  
어드밴코리아, PCoIP 기반 의료용 모니터 출시
[기사입력 2014-04-22 10:55]
△어드밴코리아는 최근 Medical Zero Client 모니터(AMM215MPWTD)를 출시했다

의료용 디스플레이 제조 전문 기업인 미국 어드밴 인터내셔널의 한국법인 어드밴코리아는 최근 세계 최초로 의료용 모니터에 PcoIP기능까지 더한 Medical Zero Client 모니터(AMM215MPWTD)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Medical Zero Client 모니터는 FHD(1920x1080)의 고해상도로 10Bit 이미지 처리가 가능해 일반 모니터보다 영상을 또렷하고 선명하게 보여 준다.

또한 엄격한 생산품질관리를 제품 품질의 고도화를 완성시켰고, DICOM이미지를 볼 수 있도록 DICOM GAMMA를 지원해 병변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

아울러, PCoIP를 탑재한 일체형 모니터로 가상 데스크탑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세계 최초 의료용 모니터다.

PCoIP는 VMware사가 지원하는 가상 데스크탑을 위한 전용 프로토콜로, 서버에서 모든 것을 처리해 클라이언트로 전송하는 기술이다.

이의 장점은 클라이언트의 컴퓨팅 파워를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의 성능에 구애 없이 일정한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특히 씬클라이언트나 제로클라이언트와 같은 컴퓨팅파워가 전혀 없는 장비를 이용하는 것도 수월하다.

이러한 가상 데스크톱을 사용하게 되면 외부의 접근을 차단하고 중앙 서버장치에서 모든 것이 이루어 지기 때문에 바이러스와 해킹의 염려가 없어 정부의 개인정보보호법에서 요구하는 보안수준을 충족시켜 준다.

또한 병원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물리적 PC교체비, 소프트웨어시스템 관리비 등을 절감하고 PC가 차지했던 공간이 줄어들게 되며 소음 및 먼지 발생이 사라지게 되기 때문에 근무환경을 개선해 의료환경에 더욱 적합하다.

한편, 어드밴코리아는 내달 18일 OCN에서 첫 방송하는 '신의퀴즈 시즌4'에서 자사의 의료용 모니터 AMM215MPWTD를 협찬한다고 밝혔다.

드라마 소품담당 관계자는 "어드밴 모니터를 이용해 특수수사물을 부검하는 장면을 보다 섬세하게 연출을 할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강찬우 기자  ehealth@e-healthnews.com
<Copyrights ⓒ e헬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의견 보기 전체보기 (총 0건)
No 내용 글쓴이 작성일
등록된 독자의견이 없습니다.
독자의견 쓰기
작성자 이메일
제  목
내  용
비밀번호